본문 바로가기

잡담

[잡담]네이버 블로그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로 이전


(짤 첨부)


짤.7z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하면서 어처구니 없는 제재를 많이 많아 '언젠가는 다른 블로그로 옮겨야지'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에 게시글 올린것이 아까워 지금까지 참고 버텼으나 

이번 일을 계기로 더 이상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내가 직접 게임을 플레이하면 찍은 스카이림 스크린샷을 저작권위반이라고 제재를 먹이질 않나

직접 적은 잡담글을 저작권 위반(나의 뇌의 저작권을 누가 가지고 있나?)이라고 제재를 먹이는 등등 많은 부당한 제재가 있어왔습니다.

(항의 메일을 3~5번 정도 보내면 오인이었다는 답변과 함께 풀어주긴 했지만 대부분 3~5일이 걸렸습니다)


최근에는 수영복관련 스크린샷을 제재먹이더니 30일 글쓰기 제한까지 걸어버리더군요.

특정부분을 확대한것도 아니고 야릇한 포즈를 취한것도 아니고 옷이 너무 달라붙어 특정부분이 튀어나오거나 부각된것도 아니고..

네이버에 검색창에 검색만 해도 나오는 수준의 이미지를 제재를 먹이다니 슈퍼갑질을 하는 네이버에 정이 떨어지는군요.


아무리 신고자 우선이라고는 하지만 어는정도 객관적인 기준이 있어야 하는데 그런것이 없군요.

물론 문의쪽에 객관적 기준이 있으나 그냥 보여주기 식이고 그 항목에 걸리지 않아도 팍팍 제재를 걸어 주시는군요.

(이 경우에도 항의하면 풀어주기는 하는데 주관적인 기준에 지쳤습니다)

차라리 19금을 대놓고 올려서 30일 글쓰기 정지 당했으면 억울하지도 않겠습니다.




위의 이유로 티스토리로 블로그이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사람들 말을 들어보니 네이버보다는 다음쪽 제재가 좀 더 유연하다는 말이 있어서 왔습니다.

(카테고리별로 연령체크 기능이 있었으면 더 좋겠지만... 마이피 처럼)


사실 이웃분들과 소통하면서 몇년동안 운영해온 블로그를 버리는게 아깝지만 어쩌겠습니까?

절이 싫으면 떠나야지요.


아직 일부만 이전된 상태이지만 좀 더 꼼꼼하게 게시글을 작성하고 있으니 같은 게시글이라도 네이버 블로그보다는 나을겁니다.



- 지속적으로 게시글 신고했던 사람이 매우 궁금하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