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카이림 모드/기타

[스카이림 모드]HDT Havok Object


짤 첨부

짤.7z




HDT Physics Extension 설치하면 BBP나 TBBP가 적용되어 있다면 가슴에 물리엔진이 적용됩니다.

최근버전을 사용하면 매우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편이지요.


하지만 케릭터의 움직임에 따른 상호작용은 대체적으로 잘되지만 뭔가 미흡하다는 생각이 들었을 겁니다.

왜냐하면 HDT Physics Extension을 제대로 쓰기위해서는 NIFskope를 이용해서 신체메쉬와

자신이 쓰는 BBP, TBBP까지 모두 만져줘야 하기 때문이죠.


막상 해보면 어렵진 않지만 보통 노가다가 아니므로

꼼꼼한 사람이 아니라면 약간 미흡하더라도 대충쓰는게 더 편하고 좋습니다.



짤 첨부

짤.7z




대부분 이런 생각을 하고 있던 중 나온것이 HDT Havok Object입니다.

어렵게 말할것없이 HDT Physics Extension를 제대로 적용해 줍니다.


NIFskope를 만진것과는 다르게 아이템을 착용(슬롯을 차지하지 않음)함으로써

착용하고 있는 케릭터 바디 뿐만아니라 착용되는 방어구, 의상까지 적용됩니다.


직접 HDT Physics Extension 작업한것과는 다르게 아이템을 착용한 대상(플레이어나 동료)만

적용된다는게 흠이지만 솔직히 HDT Physics Extension를 일일히 방어구나 의상에 적용하는것 보다는 훨씬 좋다고 생각합니다.


각설하고 설치법은 위 링크되어 있는 HDT Physics Extensio를 선행 설치하고(해당 게시글에 설치방법 있습니다)

HDT Havok Object를 설치 합니다. 링크되어 있는 HDT Havok Object로 가서 받아도 되고

 아래 첨부되어 있는 연구소 주소로 가서 받아도 됩니다.

연구소.7z



짤 첨부

짤.7z




HDT Physics Extension[각주:1]부터 설치하고 HDT Havok Object 압축을 풉니다.

그러면 두개의 폴더가 나오는데 HDT Havok Object v1.2 폴더안에 있는 데이터 폴더를

스카이림 데이터폴더에 붙여넣기 합니다. 이 후 백업폴더 안에 있는 hdt.xml을 skse\plugins폴더에 넣습니다.


모드정렬 프로그램등을 이용해서 HDT Havok Object.esp 체크하고 게임을 실행합니다.

player.additem XX00A0A0 1[각주:2] 을 입력해서 아이템을 불러와서 착용합니다.

(혹은 기타탭에서 제작)


말로 표현하긴 힘들고 이걸 적용했을때와 안했을때의 차이가 있습니다.

그 차이는 인게임에서 확인해 보세요.






  1. HDT Physics Extension가 설치되어 있다는 가정하에 설명하는글입니다. [본문으로]
  2. 여기서 xx는 자신의 모드로드 순서이므로 사람마다 다 다릅니다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