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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동영상/이블위딘

[이블위딘]크리처(몬스터)소개 및 공략 - 스포일러



사디스트(Sadist) 

신장:222cm 체중:140kg


챕터1부터 등장하며 루빅과 정신이 링크되었다가 죽은 살인자의 의식이 구체화된 크리처입니다.

챕터1,챕터3,챕터6,챕터15에서 등장하며 이동속도가 빠르고 근접 즉사공격을 시도합니다. 

또한 보스급 몬스터이기 때문에 피격시 경직이 없고 몸빵도 상당한편입니다. 


따라서 전기화살(쇠뇌)로 묶고 하픈화살(일반화살)이나 샷건으로 화력을 퍼붙거나 원거리에서 하픈화살이나 저격총으로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챕터3에서는 사디스트가 있는 윗집 함정(위에서 화살이 떨어짐)으로 탄소비없이 처리가 가능하며 섬광화살 사용 후 은신공격 또한 가능합니다. 특히 챕터3 사디스트를 은신공격으로 막타쳐서 죽이는 트로피가 있으므로 시도해보는것도 좋습니다.






헌티드(The Haunted)


챕터2부터 챕터15까지 꾸준히 나오는 크리처입니다.

주로 루빅과 정신이 연결되었다가 죽은 일반인들이 크러처화 된것으로 맨손,횃불,도끼,식칼,권총,저격총등 다양한 무장을 하고 

공격을 하는 크리처입니다. 기본적으로 이동속도가 빠르고 기괴한 몸놀림으로 접근하거나 원거리에서 총기류를 사용하는것이 기본적인 공격패턴입니다. 대부분 다수로 등장하기 때문에 시야확보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눈먼공격을 맞고 죽을 수 도 있습니다.


헌티드에게는 모든 무기가 효과적이며 소수일때는 와인변으로 유인 혹은 머리를 맞춘후 은신공격, 2 ~ 3명 일때는 한명을 눕히고 나머지를 시체주위로 유인해서 성냥공격, 3~5일때는 섬광화살공격 후 은신공격, 5인이상일때는 전기화살로 모두를 묶은 후에 성냥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만 높은 난이도에서 실수하면 타격이 크므로 시체주위로 다수를 유인해서 성냥공격하는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라우라(Laura)

신장:310cm 체중:220kg


챕터4에서 처음등장이후 챕터5,챕터10에서 등장합니다.

등장시에 시끄러운 비명이 라우라의 특징이며 이블위딘의 대부분의 크리처가 불에 약하지만 루빅을 구하고 헛간에서 불타죽은 라우라는 아예 불이 약점입니다. 대신 총기류 공격에 매우 강력한 모습을 보이므로 불속성 공격(성냥,횃불,드럼통,불함정등)으로 처리하는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챕터가 라우라로 부터 도망가는것이 목표이고 챕터5만 공격하여 죽이는것을 추천합니다.


챕터5에서 불로 라우라를 죽이는 트로피, 챕터10에서는 라우라를 죽이는 트로피가 있습니다.

특히 챕터10에서는 엘레베이터 타기전 공간에서만 라우라를 죽이수 있고 알다시피 불이외에 공격에는 막강한 몸빵을 자랑하므로

탄이 부족한 경우에는 트로피를 신경쓰지 않고 엘레베이터로 도망가는것이 좋습니다.




키퍼(The Keeper)

신장:230cm 체중:340kg


금고에서 연구자료를 '헤메네즈'에게 빼앗긴 루빅의 분노와 

비정상적인 경로로 인체실험하고 그 사실을 세상에 숨기고 있는 루빅의 정신을 형상화한 크리처입니다.

보스급 크리처로 몸빵은 그리 대단치않지만 주변금고가 모두 없어질때까지 계속 부활하고 지속적으로 함정을 설치하는것이 특징입니다.


챕터7에 처음으로 등장하며 등장시 특유의 소리와 화면이 깜빡거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전기화살도 먹히지만 특히 얼음화살이 키퍼를 붙잡아두는데 효과적입니다. 묶어둔 후에 하픈(일반화살)이나 샷건 혹은 저격총으로 공격하는 것을 추천하며 챕터7에서 두번째 등장하는 키퍼를 잡지않고 넘어가는 트로피가 있습니다.


챕터7에서 처음 등장한 후 챕터13과 챕터15에서 등장하며 특히 챕터15에서는 최종보스 바로전에 강화판 키퍼가 두명등장합니다.

최종보스전에서는 현재 들고 있는 무기로 싸우지 않기때문에 챕터15에 등장하는 강화판 키퍼를 탄소비를 생각하지 않고 모든 화력을 퍼부어 처치하는것이 좋습니다.(매그넘 빵빵)


- 키퍼가 깔아놓은 함정을 총으로 공격하면 작동되기때문에 키퍼를 유인해서 함정에 걸리게 할 수 있습니다 -




헤러시(Heresy)

신장:920cm(9.2m) 체중:3800kg(3.8t)

  

챕터12에서 등장하는 보스급 크리처로 STEM시스템과 연결하던 도중 자의식을 잃고 

폭주한 실험체들의 의식이 결합하여 만들어진 기괴한 크리처입니다.


버스 위 좁은 공간에서 마추치게 되며 주 공격은 앞다리 공격이지만 중간중간에 배에서 벌레를 생산합니다.

이 벌레게에게 공격당하면 잠시동안 움직일 수 없어 헤러시의 공격에 무방비 상태가 되므로 벌레공격에 주의합시다.


특별히 약점은 없지만 시간이 지나면 계속 벌레를 생산하므로 빠르게 화력을 퍼부어서 죽이는것을 추천합니다.

단, 헤러시를 만날때쯤 탄이 그리 넉넉하지 않기때문에 헤러시를 만나기전에 탄관리를 해두는것이 좋습니다.




임프(Imp)


알터 에고와 비슷한 외모로 볼때 알터 에고와 연관이 있지 않나하는 생각이 드는 크리처이지만 루빅의 정신세계에 임프가 왜 나오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챕터8에서 떼로 등장하며 가까이 오면 점프하여 공격합니다. 몸빵이 약하여 밟아서도 죽일 수 있지만 높은 난이도에서 공격당하면 위험하므로 잘 모아서 섬광화살로 죽이는것을 추천합니다.




알터에고(Alterego)

신장:200cm(2m) 체중:185kg


한 사람 안에 둘 또는 그 이상의 각기 구별되는 정체감이나 인격 상태가 존재하는 '해리성 정체성 장애(dissociative identity disorder)' 쉽게말해 다중인격을 가진 실험체들이 루빅과 정신을 연결하다가 죽어서 생성된 크리처입니다. 머리가 두개인것이 특징이며 긴팔로 휘두르거나 산성독액 공격을 하고 근접시 배에서 촉수가 나와 즉사공격을 시도합니다. 


일반 크리처 치고는 맷집도 상당하고 발견시 빠른속도로 접근하며 은신공격이 통하지 않습니다.

 때문에 하픈(일반화살)이나 샷건 혹은 저격총으로 머리를 노려 공격하거나 근처에 잇는 알터에고를 모두 모아서 전기화살로 움직이지 못하게 한 후 성냥킬도 추천하는 방법중 하나입니다.(소수일때는 넘어뜨리후 성냥킬)





노인과 첸(Neun and Zehn)

신장:299cm 체중:190kg


교회에서 실행한 영생실험에 의해 만들어진 크리처로 Neun 과 Zehn은 독일어로 9와10을 의미합니다.

특이하게 노인과 첸은 루빅과의 정신연결로 만들어진 크리처가 아니기 때문에 

노인과 첸이 루빅의 정신세계에 등장하는건 매우 이례적인 일입니다.


챕터6 교회 앞에서 등장하는 크리처로서 첸이 먼저 등장하고 노인이 약간의 시간 후에 등장합니다.

교회 앞 길목이 좁고 거리가 벌어지면 돌진공격을 시도하기 때문에 상당히 까다로운 상대입니다. 

(전기화살로 묶어놓고 화력을 퍼부어 줍시다)




센티넬(Sentinel)

몸길이:240cm 높이:210cm 체중:260kg


챕터6에서 등장하는 보스급 크리처이며 교회지하에서 실행했던 실험의 희생자들을 먹이로 먹고 살아온 개입니다.

노인과 첸처럼 루빅과 정신연결 시도가 없었지만 루빅의 정신세계에 등장하는 이례적인 크리처입니다.


주로 돌진공격을 하며 주변에 있는 풀숲에 숨는것이 특징입니다.

돌진공격이 있기전에 바닥에 전기화살과 폭발화살을 같이 두고서 전기화살에 걸리면 샷건 혹은 일반화살로 화력을 집중하고

전기화살이 부족할 때에는 풀숲에 숨은 센티넬 뒤를 거의 근접해 따라다니며 공격하는것이 좋습니다.


- 돌진할때 약간 방향을 틀기때문에 피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




트라우마(Trauma)

신장:265cm 체중:220kg


루빅 아버지의 어릴적 종교강요와 아버지의 배신(감금)으로 인한 트라우마가 형상화된 크리처입니다.

챕터10에서 처음으로 등장하여 챕터11에 재등장하는 준보스급 크리처입니다.


 공격특징은 별로 없지만 준보스급이니 만큼 맷집이 강하고 함정이 있는곳에서 등장하기 때문에 움직임이 제한됩니다.

 따라서 트라우마를 움직이지 못하게 하고 공격해서 처리하는것이 좋고 가장 처음 등장하는 트라우마는 무시하고 도망가는것도 가능합니다.




시교(Shigyo)

신장:6.2m 체중:1.4t


루빅과 정신연결을 시도하다가 욕조같이 생긴곳[각주:1]에서 익사한 실험체들이 모여서 형상화된 크리처입니다.

챕터11에서 등장하는데 시교가 등장할때는 목매달아져 있는 시체들이 있고 그것을 떨어뜨려 시교가 한눈판 사이에 물속을 이동합니다.


다만 나이트메어 이상 난이도에서는 목매달아져 있는 시체가 적기때문에 시체가 모자라게 됩니다.

때문에 시교가 물밖으로 보일때 저격총같은것으로 공격하여 잠시동안 나오지 못하게[각주:2] 한 후 물속을 이동합시다.




미스터 언노운(Mr.Unknown)

- 중앙에 후드쓰고 있는 놈 -


일명 짭루빅으로 불리는 크리처로서 루빅과 정신연결을 거의 성공할뻔만 실험체의 정신이 형상화된 크리처입니다.

주 공격은 라우라를 소환하는 공격이며 땅속에서 라우라의 손[각주:3]이 나와 세바스찬을 즉사시킵니다.

 

서바이벌 난이도까지는 은신공격으로 죽이는것이 가능하지만 나이트메어 난이도에서 은신 후 접근하면 무조건 뒤를 돌아보므로

은신공격이 불가능 합니다. 하지만 일반 헌티드와 죽는것은 다를봐 없기때문에 도끼나 횃불로 죽이는것이 가장 탄을 아낄수 있습니다.

여의치 않을때는 전기화살로 발을 묶고 다가가서 성냥으로 죽이는것을 추천합니다.


- 서바이벌 난이도까지는 챕터11에서 처음 등장하지만 나이트메어 난이도 이상에서는 챕터3에서 처음 등장합니다 -  





쿠엘(Quell)

시장:4.3m 체중:330kg


챕터14에서 등장하는 보스급 크리처로서 뇌만 남은 루빅이 현재 모습을 타인에게 보이고 싶어하지 않는 욕망을 형상화한 크리처입니다.

챕터14에서 엘레베이터를 작동하기 위해 발전기를 돌리면 등장하며 이동속도가 빠른것이 특징입니다.


땅위를 기는듯이 움직여 근접공격을 하기 때문에 전기화살로 쿠엘의 몸을 묶고 공격하는것이 좋습니다.

일정이상 데미지를 입으면 벽이나 천장에 나있는 구멍으로 숨거나 근처 점액[각주:4]에 숨어서 벌레를 생산합니다.


생산된 벌레를 죽이면 권총탄이나 샷건 탄을 드랍하지만 이것을 모으기 위해 쿠엘을 놔두는건 시간이 아까우므로

숨어있는 쿠엘을 찾아 공격[각주:5]합시다.




아말감 알파(Amalgam α)

신장:3.9m 체중:2.1t


챕터10 라우라와 격전이 후 마지막 주차장에서 등장하는 보스급 크리처로서 루빅과 정신연결 시도에서 희생된 실험체들이 모여서 만들어진 크리처입니다. 아말감 알파는 단기간 화력전보다 은신[각주:6] 후 공격하는 것을 추천하고 

기둥뒤에 은신하고 있으면 비홀더같은 눈이 등장합니다.


이것을 저격총으로 맞추게 되면 아말감 알파가 잠시 그로기가 되고 이때 근접해서 화력을 쏟아부으면 됩니다.

만약 눈을 맞추지 못하면 꾸르륵 소리가 나면서 아말감 알파가 돌진해 오므로 빠르게 자리를 피해야 합니다.


또한 아말감 알파를 피해 들어갈수 있는 공간이 두 장소가 있으며 들어가서 잠시 동안 방해받지 않고 공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말감 알파가 팔을 넣어 좌우로 휘저은 후 돌진해서 공간을 부수어 버리기 때문에 팔을 두번 휘저을때까지만 있는것이 좋습니다.


데미지가 쌓이면 화면색이 보라빛으로 변경되며 거대한 눈이 드러납니다.(2페이즈)

이때는 은신이 통하지 않으므로 나와서 전기화살로 움직임을 묶은 뒤 빠르게 공격합시다.




아말감 코어(Amalgam Core)

신장:21m 체중:320t


루빅과 정신연결 시도에서 죽은 많은 실험체들과 루빅의 정신이 합체되어 만들어진 초대형 크리처입니다.

챕터15 보스이자 이블위딘의 최종보스이며 세바스찬이 소지하고 있는 총기류로 싸우는것이 아니라 아말감 코어와 싸우는 장소에 있는 기관총으로 1페이즈를 싸우고 2페이즈때는 로켓런처로 데미지를 입혀 루빅이 드러나게 한 후 루빅을 로켓런처로 맞추는 식으로 진행되는 이벤트형 전투입니다. 마지막 전투에서 아말감에게 공격당하면 즉사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 동영상은 다 올라오지 않았지만 현재 나이트메어가 마무리되어 갑니다 -




 

  1. 실험체들은 욕조같은곳에 누워서 연결되어 있습니다. [본문으로]
  2. 공격해서 큰데미지를 주면 잠시동안 나오지 않으므로 그때 물속을 이동하면 됩니다. 단, 권총같이 약한 공격은 소용없으므로 주의필요 [본문으로]
  3. 이 즉사공격은 오랫동안 쫓아오기 때문에 빠르게 도망가는것이 중요 [본문으로]
  4. 누에고치처럼 생긴 [본문으로]
  5. 공격하면 더 이상 벌레를 생산하지 않음 [본문으로]
  6. 기둥 뒤 말고도 자동차 밑도 은신할 수 있는데 아말감 알파에게 발각되면 뒤로 갔다가 돌진해 옵니다. 다만 돌진해오기 직전에 자동차에서 빠져나오면 아말감 알파를 공격할 수 있는 작은 틈이 생갑니다. 2페이즈때 이용하면 상당히 좋습니다.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