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동영상/이블위딘

[이블위딘]The Evil Within 등장인물 소개(스포일러)



세바스찬 카스테야노스(Sebastian Castellanos)

신장:182cm 체중:79kg 나이:38세


이블위딘의 주인공. 자신의 직감이나 경험을 다른것보다 우선시하는 경향이 있지만 경험도 많고 우수한 형사이다.

다만 사건해결을 위해서는 정해진 규칙을 어기는 경우도 많았기 때문에 그에 따른 벌을 받은 경우도 많다.


신입시절(20대)에 많은 경력과 성과로 순탄한 인생을 살았지만 아내가 사고에 휘말려 죽게 됨으로써 순탄한 인생은 막을 내린다.

이 후로 술에 많이 의존하는 생활을 하게 되고 이로인해 주변의 신임도 잃게된다. 사실 세바스찬의 아내는 딸의 죽음을 독단적으로 조사하다가 불미스럽게 죽게된것으로 세바스찬 역시 이에 의문을 가지고 아내와 딸의 죽음을 조사했으나 파트너인 조셉의 고발[각주:1]로 심한 문책을 받게된다. 세바스찬은 현재 일어나고 있는 실종사건이 아내와 딸의 죽음과 연관이 있지 않을까 의심하고 있다.




조셉 오다[각주:2](Joseph Oda)

신장:175cm 체중:67kg 나이:33세


세바스찬과 오랜세월(8년정도) 파트너로 일해온 형사.

항상 온화하고 냉정[각주:3]하기 때문에 약간 다혈질적인 면이 있는 세바스찬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다소 세바스찬과 반대성향이지만 세바스찬과 오랫동안 손발을 맞춰온 만큼 궁합이 잘 맞는편이다. 자신에게 엄하고 타인에게 관대한 성격으로 주변 평판도 좋다. 이블위딘 본편에서 안경에 대한 집착이 강한데 단순히 안경이라서 이기보다는 뭔가 사연이 있는듯하다. 하지만 본편에서 밝혀지지 않아 dlc 혹은 후속편에서 밝혀지지 않을까 생각한다.




줄리 키드먼(Julie Kidman)

신장:175cm 체중:54kg 나이:27세


최근 세바스찬과 조셉팀에 들어온 형사. 애칭은 키드이다.

조셉과 같이 냉정한 성격으로 관찰력과 판단력이 뛰어나다. 어린시절에 대한 기억이 없고 자신의 고향 및 부모님에 대해서도 알지 못하고 있다. 이블위딘에서 루빅의 부활을 막고자 레슬리를 살해하려고 하려고하며 비밀조직과 큰연관이 있는것 같다. 특히 강제로 루빅의 정신세계로 온 세바스찬,조셉과는 달리 스스로 온것[각주:4]으로 보인다. 왠지 바이오하자드에서의 에이다가 떠오르는 인물.




오스칼 코넬리(Oscar Connelly)

나이:30세


계급은 순경이며 딱히 모난성격은 아닌것 같다.

운전수 역할만 하다가 챕터2에서 헌티드가 된다.




레슬리 위더스(Leslie Withers)

신장:172cm 체중:51kg 나이:25세


어딘가 불안해 보이는 환자. 얼굴은 어려보이지만 25세로 성인이다.

의사소통 능력이 부족하지만 타인의 무의식과 자신의 의식을 연결하는 능력이 뛰어나 이것으로 보완이 가능하다.

이러한 능력때문에 루빅이 레슬리를 원하는것으로 이블위딘 본편에서도 루빅과 의식연결이 원할한 탓인지 루빅정신 세계임에도 위험이 있기전에 빠르게 예측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타티아나 구티에레즈(Tatiana Gtierrez)

신장:174cm 체중:56kg 나이:38세


'비컨 정신병원' 폐쇄병동에서 근무하던 간호사.

챕터2에서 만날수있는 인물로서 세이브룸에 위치하며 세바스찬을 돕니다.

세이브룸은 자신이 근무하던 폐쇄병동으로 보이며 세이브룸이 루빅의 정신세계인지 세바스찬의 정신세계인지 혹은 그녀 자신의 정신세계인지 확실치 않다. 실종자 명단에 있는것으로 보아 STEM 시스템과 관련이 있는것 같기는 하다.




마르셀로 히메네즈(Marcelo Jimenez)

신장:178cm 체중:71kg 나이:50세


'비컨 정신병원'국장. 이블위딘 본편에서 레슬리를 생각하는듯 하지만 레슬리를 이용해 루빅의 정신세계를 빠져나가려고 레슬리를 이용할 뿐이다. 루빅이 모든일의 원흉이기는 하나 그 원인제공자는 바로 마르셀로 자신[각주:5]이다.

엔딩에서 죽음으로 벌을 받지만 마르셀로가 한 일에 비하면 매우 미약한 벌인것 같다.




발레리오 히메네즈(Valerio Jimenez)


마르셀로 히메네즈의 동생이자 에슬리의 주치의.

마르셀로 히메네즈와는 다르게 평범한 의사[각주:6]였던것 같다. 도시로 간것이 마지막 행보였으며 도시로 가기전에 전화로 누군가 싸웠다고 하는데 그 상대가 형이었던것 같다. 루빅의 정신세계에서 헌티드가 된것도 형 때문인걸로 추측된다.


- 뇌가 가렵다 -




루빅(Ruvik)

신장:178cm 체중:71kg 나이:37세


자신의 정신세계이므로 정신세계내에서는 물리법칙을 무시하는 절대적인 능력을 발휘한다. 

마르셀로 히메네즈 때문에 뇌만 남아 STEM시스템에 연결되어 있다. 루빅은 본래 광기에 사로잡힌 인물은 아니였지만 누나의 죽음과 아버지와의 갈등과 배신으로 인해 광기에 사로잡힌 인물이 되었다. 이블위딘 본편에서 세바스찬을 애칭으로 부르는것으로 보아 세바스찬과 매우 밀접한 관계인것 같지만 단서 전혀 나오지 않으므로 정확하게 어떤 관계인지 알 수 가 없다.


- 자세한것은 스토리와 소감 게시글 참고 -






  1. 이런 암셉 [본문으로]
  2. 암셉(발암) [본문으로]
  3. 이블위딘을 해보면 딱히 냉정한것 같진않던데... [본문으로]
  4. 플레이중에 줄리 키드먼과 관련된 실종전단지는 발견되지 않는다. [본문으로]
  5. 자세한 내용은 스토리와 소감 참고 [본문으로]
  6. 환자의 실종에 대해 순수하게 고민하고 레슬리가 발견되었을때 형과 달리 기뻐함.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