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빛나래 플레이영상 -
누더기와 더불어 강력한 영웅이라고 평가받고 있는 빛나래입니다.
빛나래는 아군을 지정하여 힐을 할 수 없지만 5초마다 자신과 주위 아군을 치유하는 위안의 안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 때문에 순간힐은 다소 떨어지지만 누적힐량은 높은편입니다.
빛나래는 탈것을 탈 수가 없어서 이동속도가 타 영웅에 비해 느리지만
위상 이동이라는 고유기술로 아군이 있는곳으로 순간이동 할 수 있기때문에
라인정리를 하다가 한타에 빠르게 합류할 수도 있고 아군이 수적으로 불리한 곳에 가서 바로 지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빛나래가 강력하다고 평가받는 이유는 변이에 있습니다.
적을 2초 동안 변이하여 이동하는것 이외에는 다른 행동을 할 수없게 만드는데
성능에 비해 쿨타임이 짧아 적을 도주하지 못하게 하거나 적의 강력한 채널링 기술을 끊거나
아군에게 붙은 적을 변이시켜 아군을 보호하는등의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빛나래 스킬
비전 섬광 |
좁은 지역에 90(+20)의 피해를 주고 넓은 지역에 45(+9)의 피해를 줍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빛나래의 유일한 딜스킬인 비전 섬광입니다.
좁은 범위에 명중시키면 높은 피해를 주고 바깥쪽 범위에 명중시키면 절반의 데미지를 줍니다.
피해량이 괜찮은 편이지만 날아가기 까지 시간이 좀 걸려서 혼전이 아닌 이상 적 영웅을 맞추기가 약간 까다롭습니다.
변이 |
30(+5)의 피해를 줍니다. 대상은 2초 동안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
적 영웅의 채널링 스킬을 끊거나 아군에게 붙은 적 영웅을 변이시켜 아군을 보호하거나
도주하는 적을 변이시켜 탈출기를 사용하지 못하게 하거나 공격행동을 못하게 해서 아군에게 점사 기회를 주는등의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빛나래가 강력한 영웅인 이유 중 하나입니다.
요정 가루 |
대상의 이동 속도를 25% 증가시키고, 적 영웅의 일반 공격을 2회 방어하며 피해를 50% 감소시키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4초 동안 지속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평타 공격을 2회 방어하지만 이동속도 증가 효과 때문에 아군이 도주,추격을 돕는 용도로 자주 사용합니다.
위안의 안개(고유스킬) |
빛나래는 5초마다 주위 아군 영웅들의 생명력을 45(+9) 회복시킵니다. |
빛나래는 아군을 지정해서 힐을 할 수 없지만 5초마다 자신과 주위 아군을 소량 치유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순간 힐량은 떨어지지만 누적힐량은 상당합니다.
1레벨 특성
비전의 정밀함 |
비전 섬광 안쪽에 주는 피해가 33% 증가합니다. |
보호 가루 |
일반 공격 방어 횟수가 3회로 증가합니다. |
매수 |
적 돌격병을 처치하면 매수 주업이 쌓입니다. 20주업을 대상 용병에게 사용하면, 용병이 매수당해 즉시 항복합니다. 골렘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정찰기 |
대상 위치에 정찰기를 설치해서 60초 동안 주변의 넓은 지역을 드러냅니다. 정찰기는 적에게 보이고 파괴될 수 있습니다. |
대체로 매수를 고정적으로 찍습니다.
앞서 언급했다시피 빛나래는 위상 이동으로 아군과 합류가 매우 빠릅니다.
그래서 매수로 공성 용병을 먹고 빠르게 아군에게 합류하거나 오브젝트를 입수해야 하는 타이밍에 용병을 먹어서 적군의 시선을 분산시킬 수 있습니다. 물론 숙련된 고정 파티에서는 정찰기도 사용한다는 소문이 있긴하지만 저는 한번도 사용해 본적이 없습니다.
4레벨 특성
대마법 가루 |
기술로 받는 한 번의 피해를 50% 감소시킵니다. |
가호의 보호막 |
사용하면 대상 아군 영웅에게 220(+20)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보호막은 5초 동안 지속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독살 |
사용하면 적 영웅을 중독시켜 6초에 걸쳐 210(+35)의 피해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승급 |
15초동안 지정한 아군 돌격병의 생명력을 300% 증가시키고 공격력을 100% 증가시킵니다. 최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보통 4레벨 특성에서는 가호의 보호막과 독살에서 선택하고 나머지 특성은 버려집니다.
대부분은 가호의 보호막을 찍는게 좋고 아군이 밀고 있거나 솔큐 돌렸는데 딜이 너무 부족할 경우에는 독살을 찍습니다.
7레벨 특성
재생의 비 |
일반 기술을 사용할 떄마다 위안의 안개가 발동하지만 이 때 효과는 50% 감소합니다. |
치유의 돌풍 |
사용하면 4초 동안 매초 위안의 안개가 발동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투하:지게로봇 |
사용하면 대상 지점 근처의 건물을 한 번에 하나씩 60초 동안 수리합니다. 1초마다 100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5초마다 1발의 탄약을 공급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정화 |
모든 해로운 효과를 제거하고 1초 동안 새로 적용되는 해로운 효과들에 대해 면역 상태가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
보통은 빛나래의 순간힐량을 올려주는 치유의 돌풍을 찍고
광산,항만,사원 같이 오브젝트를 먹거나 점령하면 건물을 부술 수 있는 맵에서는 지게로봇도 괜찮습니다.
정화도 좋은 특성이지만 사용하기가 까다롭기 때문에 찍기전에 생각을 해보셔야 합니다.
10레벨 궁극기
점멸 치유 |
주위 아군에게 순간이동하며 125(+17)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충전 대기시간: 10초 충전 횟수: 2회 |
에메랄드 바람 |
점차 커져가는 바람의 고리를 발산하여 적들에게 130(+30)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솔큐에서는 물리는 아군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고정적으로 에메랄드 바람을 찍는것이 좋습니다.
물리는 아군이 많은데 왜 에메랄드 바람이냐 하면 점멸 치유의 경우 쿨타임이 짧고 아군에게 순간이동하여 치유할 수 있지만
치유량이 낮아 물리는 아군을 치유해서 살리기 힘들고 물리는 아군을 살리겠다고 점멸 치유를 쓰고 그냥 둘다 죽습니다.
차라리 에메랄드 바람으로 날려버리는것이 아군 탈출이나 적군 진형파괴에 도움이 됩니다.
다만 고정파티나 솔큐를 돌렸을때 아군이 잘한다면 점멸 치유도 상당히 좋습니다.
일단 점멸 치유는 빛나래의 탈출기로 사용할 수 있고 소량이지만 생명력을 회복시켜 주므로 한타시 유지력을 높힐 수 있습니다. 1
- 즉 대부분은 에메랄드 바람을 찍고 고정파티나 숙련된 파티라면 점멸 치유를 찍습니다 -
13레벨 특성
끈끈한 섬광 |
대상의 이동 속도가 3초 동안 30% 감소합니다. |
위상 보호막 |
순간이동을 마치면 위상 이동의 대상이 3초 동안 225(+25)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
전력 질주 |
사용하면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75% 빨라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얼음 방패 |
사용하면 정지장 안에 자신을 가둬 3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
되돌리기 |
사용하면 모든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
13레벨 특성에서는 다른걸 볼 필요도 없이 되돌리기를 찍습니다.
빛나래가 좋은 이유는 빠르게 아군과 합류할 수 있는 기동력도 있지만 사기적인 변이가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이 변이를 연달아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되돌리기가 좋습니다.
- 만약 빛나래가 너프된다면 13레벨 특성에 있는 되돌리기가 삭제될것 같습니다 -
16레벨 특성
집중력 강화 |
생명력이 80% 이상일 때, 일반 기술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더 빨리 감소합니다. |
끈끈한 가루 |
변이된 대상의 이동 속도가 50% 감소합니다. |
약화 변이 |
변이된 대상이 받는 피해가 25% 증가합니다. |
돌가죽 |
사용하면 5초 동안 최대 생명력의 3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보통 끈끈한 가루 혹은 약화 변이에서 고르게 되는데
적군 딜러나 힐러 중에 다소 껄끄러운 적이 있다면 끈끈한 가루를 찍고
아서스나 누더기와 같이 껄끄럽지만 자생력이 높아 잘 죽지 않는 탱커를 무력화 해야 겠다 싶으면 약화변이를 찍습니다.
20레벨 특성
이세라의 축복 |
최대 충전 회수가 3회가 됩니다. |
몰아치는 바람 |
바람의 고리를 2회 더 발산합니다. 이 고리는 25%의 피해를 줍니다. |
폭풍의 번개 |
사용하면 가까운 목표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
폭풍 보호막 |
사용하면 주위 모든 아군 영웅에게 각각의 최대 생명력의 2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보호막은 3초 동안 지속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
궁극기를 에메랄드 바람으로 찍었다면 몰아치는 바람을 찍는것이 좋고
점멸 치유를 찍었다면 폭풍 보호막이 좋은것 같습니다.
- 이상으로 누더기와 더둘어 너프가 예상되는 빛나래였습니다 -
- 쿨타임이 짧음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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