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동영상/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히오스]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 11화(아즈모단)







탈출기가 없지만 생명력이 상당히 많고 궁극기 검은우물과 함께 사용하면 강력해지는 

파멸의 구슬, 1:1에서 상대방에게 cc가 없다면 많은 데미지를 주는 모두 다 불타리라, 그리고 지옥의 장군으로 라인도 잘 미는 영웅입니다.


하지만 전문가 영웅들이 대부분 그렇듯 상황판단을 잘하지 않으면 라인도 제대로 못 밀고 한타에도 어정쩡하게 참여하여

한명분을 못하는 경우가 많아서 숙련되기가 다소 힘든 영웅이라고 생각합니다.


- 저도 평소에 아즈모단을 하지 않아서 어렵더군요 -




아즈모단 스킬



범위가 넓고 사거리가 길기 때문에 라인정리 및 도주하는 영웅을 마무리하기에 좋은 스킬입니다.




라인정리를 할때 좋은 스킬입니다.

데미지가 강력하거나 생명력이 많거나 하지 않기 때문에 한타시에는 별로 도움이 안됩니다.




아즈모단의 유일한 대인전 스킬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강력해지는 채널링 스킬로써 맞고 있으면 상당히 아픕니다.




지옥의 장군 자체만으로도 쓸만하지만 주위 돌격병과 용병에게 버프를 걸어줘서 빠르게 라인을 밀 수 있습니다.

사거리 제한이 없어서 시야만 확보된다면 아즈모단이 멀리있어도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자신이 밀고 있는 라인뿐만 아니라 비어있는 라인에 소환하여 경험치 관리도 할 수 있습니다.




1레벨 특성




대체로 커져가는 분노를 찍어서 Q의 데미지 증가를 노리지만 까마귀맵과 같이 넓고

백도어하기 좋은곳에서는 종종 매수를 찍기도 합니다. 요즘 유행은 Q강화이므로 커져가는 분노특성을 추천합니다.




4레벨 특성




여기서는 E 강화 중 하나를 선택하는것을 추천하는데 약자를 태우리라는 백도어위주로 갈 경우 추천하고

폭식은 한타위주로 갈때 추천합니다.




7레벨 특성




좋은 특성이 몰려있어서 고민이 되는 구간입니다.

요즘 유행하는 Q강화로 간다면 당연히 지옥불 구슬을 찍어야 하며 백도어 위주로 간다면 응급치료 혹은 용병의 왕을 추천합니다.




10레벨 궁극기




악마의 침공이 테러를 할때나 우두머리를 먹을때 매우 좋지만 쿨타임이 길어 자주 사용하기 힘들고

한타에서는 의미가 없는 궁극기이므로 Q강화가 유행인 요즘 추세상 검은 우물을 추천합니다.

검은 우물도 잘만 사용한다면 백도어에 매우 유용합니다.




13레벨 특성



여기서는 고민의 여지가 없습니다. 죄악의 행진을 찍어줍시다.

E스킬이 단점이 고정형 채널링 스킬인것인데 그 단점을 없애서 한타 기여도 높이고 백도어를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16레벨 특성



적군에 일리단이나 레이너와 같이 평타 의존도가 큰 영웅들이 많이 있을때는 압도적 존재감을 찍고

그것이 아니라면 피에는 피가 유용합니다.




20레벨 특성



아즈모단의 20레벨 특성은 궁극기 강화보다는 폭풍의 번개나 폭풍의 보호막이 좋습니다.

탈출기가 전혀없는 아즈모단에게 폭풍의 번개는 매우 유용한 특성이지만 점사 1순위가 아닌 아즈모단의 위치상

폭풍의 보호막을 찍어서 한타에서 아군의 생존력을 높히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