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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동영상/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히오스]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 10화(스랄)







- 스랄이 막 나왔을때 플레이한 영상이라 조금 미숙합니다 -


O.P 근접 암살자(딜러) 스랄입니다.

근접 암살자이기 때문에 한타시에 다소 위험부담이 있긴하지만 딜이 강력하고 자체 회복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포지션이 딜러이기 때문에 딜이 강력한건 이해할 수 있으나 

특성에 따라 괴랄한 회복력을 보여주고 궁이 좋기때문에 너무 강하지 않나 라는 평이 줄을 잇고 있습니다.


파티에 스랄이 끼게 되면 반드시 그렇게 해야 하는것은 아니지만 스랄,1탱,2원딜,1지원가 이렇게 하는것이 안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스랄,2탱,1원딜,1지원가로 가버리면 상대방이 엄청 못하지 않는 이상 원딜부터 물고 늘어지기 때문에 다소 힘이 듭니다.

(사실상 회복력이 괴랄해서 완벽하진 않지만 탱도 가능합니다)




스랄 스킬




 연쇄 번개

 적에게 50(+17)의 피해를 주고 주위에 있는 2명에게 그 절반의 피해를 줍니다.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거리가 나쁘지 않기 때문에 도주하는 적군을 죽이거나 라인에서 적 영웅 견제 및 돌격병을 정리할때 좋습니다.



 야수 정령

 야수 정령을 내보내 경로 상의 적들에게 35(+15)의 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대상 영웅을 1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사라집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돌격병은 관통하면서 데미지를 주고 적 영웅에게 맞추면 1초 동안 이동불가가 되는 스랄의 유일한 방해스킬입니다.

사거리가 약간 애매하고 약간만 멀어지면 맞추기가 힘든 단점이 있습니다.



 질풍

 이동 속도가 4초동안 25% 증가합니다. 

다음 3회의 일반 공격은 100% 더 빠르게 적중합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특성을 찍으면 매우 강력해지는 사실상 스랄의 주력 딜링스킬입니다.

이동속도가 빨라지므로 유사시에는 도주용으로도 사용가능합니다.



서리늑대의 회복력(고유)

 기술로 피해를 주면 서리늑대의 회복력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5중첩에 도달하면 즉시 49(+36)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스랄에게 괴랄한 회복력을 주는 고유 패시브입니다.

타격할때마다 중첩이 되므로 연쇄번개나 야수 정령으로 돌격병이나 적 영웅 다수를 맞출경우 빠르게 중첩이 가능합니다.




1레벨 특성




날카로운 바람 

 질풍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막기

 영웅의 일반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주기적으로 50% 감소합니다. 

최대 2회 충전됩니다.

 우레

 연쇄 번개의 사거리가 30% 증가하고 최근에 연쇄 번개로 피해를 준 적을 공격하면 10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광포한 늑대

 야수 정령으로 영웅에게 피해를 주면 서리늑대의 회복력이 3회 중첩됩니다.

 노련한 명사수

 자신의 영웅 주위에서 적 돌격병 또는 용병을 6명 처치할 때마다 일반 공격력이 1 증가합니다. 

영웅 처치는 돌격병 2명 처치로 계산됩니다.


스랄을 처음할때는 평타가 중요한 영웅이라고 생각되어 노련한 명사수를 주로 찍었으나

레이너와는 다르게 후반에 스택을 많이 쌓기가 힘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스랄의 주력딜은 질풍이므로 날카로운 바람을 추천합니다.

다만 아군에 탱커가 없거나 힐러가 없을 경우 막기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4레벨 특성




 번개의 지배자

연쇄 번개가 2명의 적에게 추가로 적중하여 50%의 피해를 줍니다. 

 정령의 여정

 야수 정령이 50% 더 멀리 이동합니다.

 마나해일

 서리늑대의 회복력이 20의 마나를 회복시킵니다.

독살 

 사용하면 적 영웅을 중독시켜 6초에 걸쳐 210(+35)의 피해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아군에 딜러가 부족할 경우나 적 영웅 한명을 확실하게 처리하고 싶다면 독살을 찍는게 좋고

생존력을 올리고 싶다면 번개의 지배자를 찍는것이 좋습니다.




7레벨 특성




 바위 늑대

 야수 정령의 이동 불가 지속 시간이 1초에서 1.5초로 증가합니다.

 전투 탄력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후속타

 기술을 사용하면 다음 일반 공격의 공격력이 25% 증가합니다.

 서리늑대의 은총

 서리늑대의 회복력을 사용하면 스랄이 즉시 치유됩니다.


다른 특성도 좋지만 질풍과 궁극기를 보다 자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전투 탄력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아군에 힐러가 없거나 탱커가 없다면 서리늑대의 은총도 좋습니다.




10레벨 궁극기




 세계의 분리

 일정 시간 후, 지면을 내리쳐 대지를 길게 반으로 쪼개버립니다. 

160(+22)의 피해를 주고 적들을 양옆으로 밀쳐내며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지진

 지진을 일으켜 주기적으로 대상 지역에 있는 적들을 70% 느려지게 합니다.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세계의 분리는 상대방의 진형을 무너뜨릴 뿐만 아니라 기절과 더불어 고립까지 시킬 수 있는 강력한 궁극기입니다.

게다가 사거리도 길고 데미지도 주기 때문에 도주하는 적을 마무리 할때도 좋습니다.

대체적으로 세계의 분리를 찍는것을 추천합니다.


지진은 데미지를 주진 않지만 엄청난 이속저하 효과를 주기때문에 아군 딜러나 힐러에게 근접하는 탱커나 딜러를 차단할 수 있고

도주하는 적을 마무리 할때도 쓸 수 있습니다(도주차단). 다만 사용시에 적 진형과 가까이 혹은 진형안에서 써야하고 딱히 아군과 연계할만한 궁극기가 없으면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세계의 분리가 훨씬 낫다고 생각합니다.  




13레벨 특성




 쉴새없는 늑대

야수 정령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바람의 은총

 질풍 공격이 서리늑대의 회복력을 2회 중첩시킵니다.

 거인 사냥꾼

 일반 공격으로 적 영웅을 공격할 때마다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1.5%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기술 보호막 

 기술 피해를 받으면, 2초 동안 모든 기술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3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괴랄한 회복력의 스랄을 만들어 주는 바람의 은총을 추천합니다.

다른 특성도 나쁘진 않지만 바람의 은총을 찍게되면 16레벨 특성과 연계 될경우 질풍 한번 사용에 패시브가 두번 발동됩니다.


- 스랄이 잘 안죽는 이유 -




16레벨 특성




 갈래 번개

 연쇄 번개를 2회 충전해서 빠르게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풍

 질풍의 마지막 공격이 적을 3회 가격합니다. 

각 공격은 75%의 피해를 줍니다.

 바람의 지배자

 질풍의 이동 속도 증가량이 25%에서 35%로 증가합니다. 질풍 공격을 할 때마다 지속 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피에는 피

 사용하면 대상 적 최대 생명력의 15%를 흡수하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3초 동안 30% 감소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피에는 피 특성도 나쁘진 않지만 광풍을 찍어서 회복력과 공격력 두가지를 모두 잡는 것이 좋습니다.

스랄이 뚜벅이라서 상대방에게 cc가 많다면 접근해서 공격하기가 힘들지만 그렇다고 해서 광풍을 포기하기에는 너무 아쉽습니다.

애초에 스랄은 근접 암살자이므로 그 부담은 당연히 안고 가야합니다.




20레벨 특성




 세계파괴자

 세계의 분리가 무한정 뻗어나갑니다.

 대지의 방패

 지진의 범위 안에 있는 자신과 아군은 매 진동마다 최대 생명력의 15%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은 4초 동안 지속됩니다.

 폭풍의 번개

 사용하면 가까운 목표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뚜벅이 스랄에게 유용한 폭풍의 번개를 추천하지만 10레벨에서 지진을 찍었다면 대지의 방패도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