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소감

[데스트랩]Deathtrap 짧은소감




 

 데스트랩(Deathtrap)은 기본적으로 디펜스게임입니다.

다른 디펜스게임과는 달리 육성요소[각주:1]가 있어서 3종류 직업(전사,마법사,도적)중 하나를 선택해서 맵에 함정을 설치하고 함정과 함께 적들을 막을 수 있습니다.


 직업선택에서 어느정도 유추가 가능하지만 아이템을 장착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사고 팔고 제작할 수 있으며 아이템 별로 등급도 나누어져 있습니다. 때문에 높은 등급 아이템을 맞추기 위해서는 어느정도 반복 플레이도 필요로 하며 아이템 옵션도 랜덤으로 붙기때문에 좋은 아이템을 얻기 위해서는 운도 필요합니다.






 

 맵을 선택하고 해당 맵을 클리어하는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되며 인디게임이라서 플레이타임은 짧지만 자신이 맵을 제작할 수 있고 다른 유저가 제작한 맵[각주:2]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도 있기때문에 플레이타임은 좀 더 늘어날 여지는 있습니다.






 

 데스트랩(Deathtrap)은 디펜스게임이므로 디펜스게임에 흥미가 없다면 절대 구입해서는 안되며 디펜스게임 대부분이 그렇지만 시간때우기로 조금씩 하기에는 괜찮지만 몰아서 계속 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게임입니다. 게다가 인디게임이라서 이해가 되는 부분이기는 하지만 플레이타임이 짧고 컨텐츠가 부족합니다.


 또한 함정을 유저의 입맛대로 건설할 수 없고 함정을 설치 할 수 있는 장소에 가서 몇가지 함정 중 하나를 선택해서 설치해야 합니다. 이렇게 함정설치 자유도가 높지않아 한곳에 몰아서 설치하거나 유동적인 함정설치가 불가능합니다. 안그래도 쉽게 물릴 수 있는 디펜스게임에서 이것은 매우 큰 단점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할인할때 구입했음에도 돈값한다는 느낌[각주:3]이 많이 들지 않았기때문에 디펜스게임을 많이 좋아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구입하지 않는것을 권장[각주:4]합니다.



데스트랩 한글패치





  1. 단순하지만 스킬도 찍을 수 있습니다. [본문으로]
  2. 하지만 인지도가 높은 게임은 아니기때문에 유저들이 제작한 맵들이 많지 않고 제작되어 있는 맵들의 퀄리티도 대부분 떨어지는 편입니다 [본문으로]
  3. 여러가지 단점과 비교해 봤을때 가격이 높은편. [본문으로]
  4. 디펜스게임을 좋아한다고 해도 가격이 비싼편입니다. 때문에 많이 할인할때 구입하는것을 권장.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