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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동영상/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히오스]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 6화(발라)






스킬데미지가 준수하고 평타딜이 상당히 좋은 강력한 원거리 딜러 발라입니다.

다만 스킬들의 마나소비가 심하고 생명력이 별로 없기때문에 세심한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상대편과 한타를 할때는 평타위주로 딜을 하다가 피가 빠진 영웅에게 스킬을 몰아넣어서 죽이는 플레이가 좋습니다.


저는 레이너보다 발라가 초보자나 맵을 익히고자 하는 유저에게 좋은 영웅이라고 생각합니다.

뭐 꼭 처음 히오스를 접하는 유저가 아니라도 강력한 딜량을 보여주기 때문에 추천하는 영웅입니다.



발라 스킬





 증오(고유 패시브)

 일반 공격 시 증오 1중첩을 얻으며, 최대 10회 중첩됩니다. 

중첩 하나당 일반 공격력이 2% 증가하고 이동 속도가 1% 증가합니다.


공격속도는 빠르지만 공격력이 약간 부족한 발라에게 날개를 달아주는 고유 패시브입니다.

이 패시브 때문에 발라는 일반 공격 효율이 매우 좋은편입니다.


 굶주린 화살

 화살을 쏘아 처음 적중한 대상에게 81(+15)의 피해를 주고 추가로 최대 2명의 적을 추적해 40.5(+7.5)의 피해를 줍니다. 

한 대상에게 여러 번 적중할 수 있습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한 대상에게 여러번 맞출 수 있기 떄문에 1:1에서 강력한 딜을 보여줍니다.

단, 다수전에서는 딜이 분산되므로 효율이 별로 좋지 않습니다.




 다발 사격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75(+15)의 피해를 줍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라인정리시에 상당히 좋고 생명력이 없어서 도망가는 적을 마무리 할때나 은폐 영웅을 찾을때도 좋습니다.

단, 마나 소비가 심하므로 너무 남발하는건 좋지 않습니다.



 도약

 대상 위치로 빠르게 돌진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발라의 생존기이자 추적기입니다.

적이 도주 할때 도약을 사용하고 다발 사격이나 굶주린 화살로 마무리할 수 있으며

위험할때 도주기로도 상당히 좋습니다. 하지만 도약 역시 마나 소비가 심하므로 자주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1레벨 특성




 비용 절감

 굶주린 화살의 마나 소모량이 30 감소합니다.

 착취 화살

 굶주린 화살로 적에게 준 피해의 5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개량 화살

 다발 사격의 사거리가 20% 증가합니다.

 원한 

 증오 중첩 하나당 공격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징벌

 기술 사용 시 증오 3중첩이 쌓입니다.


모두 괜찮은 특성이지만 저는 징벌 특성을 추천합니다.

증오를 빠르게 쌓을 수 있기때문에 금방 10중첩으로 만들 수 있어서 딜량에 상당한 기여를 합니다.




4레벨 특성





 흡혈 공격

 일반 공격 시 피해량의 1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만티코어

 같은 대상에게 일반 공격이 연속해서 3회 적중할 때마다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관통 화살

 굶주린 화살의 사거리가 25% 증가하고, 화살이 튕기는 횟수가 3회로 증가합니다.

 무기고

 다발 사격 시, 42(+7)의 피해를 주는 수류탄 3개를 함께 발사합니다.


관통 화살이 1:1에서 더 좋지만 만티코어 특성을 추천합니다.

용병 먹을때, 라인정리에 매우좋고 한타때도 생각보다 딜이 잘나옵니다.




7레벨 특성





 전투 탄력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연발 화살

 도약을 사용하면 굶주린 화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마름쇠

 도약하면서 마름쇠 3개를 떨어트립니다. 마름쇠는 적에게 27(+2)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20% 느려지게 합니다

 불타는 공격

 사용하면 일반 공격력이 5초 동안 50% 증가합니다. 공격마다 15의 마나가 소모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마름쇠나 불타는 공격이 좋은데 일반 공격력이 향상되는 불타는 공격을 추천합니다.

사용하면 마나가 소비되긴 하지만 쿨타임이 짧아 용병을 먹을때나 탱커를 집중적으로 딜할때 매우 좋습니다.




10레벨 궁극기





 난사

 주위에 보이는 적들을 빠르게 공격해서 적중할 때마다 21.5(+6.5)의 피해를 줍니다. 

돌격병보다 영웅을 우선시합니다. 난사 도중 이동하거나 도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초 동안 지속됩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복수의 비

 그림자 야수를 2회 내보내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각각 123(+23)의 피해를 주고 0.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난사는 상당한 딜량을 보여주지만 캐릭터 중심으로 원형으로 발사되며 채널링 스킬이기 때문에 사용도중

CC기를 맞게 된다면 딜이 반토막납니다. 게다가 사거리도 약간 짧은편이라 사용할때 위험을 감수해야 합니다.


복수의 비는 범위가 좁고 전체적인 딜량이 난사보다 낮은 대신 발동될때마다 스턴을 걸기 때문에

우리편에게 점사의 기회를 주고 생존기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편에 우서같이 광역 스턴을 걸수 있는 영웅이 있거나 상대편에 티리엘이나 첸 그리고 은신 영웅이 있는 경우에는 복수의 비가 활용하기에 더 좋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상황에서 쓸만하기때문에 복수의 비를 추천합니다.




13레벨 특성





 거인 사냥꾼

 일반 공격으로 적 영웅을 공격할 때마다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1.5%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기술 보호막

 기술 피해를 받으면, 2초 동안 모든 기술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3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냉기 사격

 다발 사격이 적을 2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맹렬한 추격

 증오 10중첩 시 이동 속도 증가량이 총 20%로 증가합니다.

 절제 연마

 증오가 최대 중첩이 되면, 절제를 최대 10중첩까지 쌓기 시작합니다.

 절제는 중첩당, 일반 공격으로 준 피해의 3%만큼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13레벨 특성 중에서는 거인 사냥꾼을 추천하지만

상대편 은폐 영웅에게 계속 물리거나 은폐 영웅이 2명 이상이 있어서 위험할 경우에는 기술 보호막도 괜찮습니다.




16레벨 특성





집행자

 감속, 이동 불가, 기절 상태인 대상에게 일반 공격 시 4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이중 도약

 도약을 2회 충전해서 빠르게 두 번 연속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피에는 피

 사용하면 대상 적 최대 생명력의 15%를 흡수하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3초 동안 30% 감소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돌가죽

 사용하면 5초 동안 최대 생명력의 3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계속 물리거나 자주 죽는다면 이중 도약을 그외에는 피에는 피 특성을 추천합니다.

특히 피에는 피 특성은 탱커 캐릭에게 사용해서 급하게 체력을 채울때도 좋고 한명을 확실하게 죽일때도 좋습니다.




20레벨 특성





 폭풍의 분노

 일반 공격이 주위 적들에게 두 번 튕기며 50%의 피해를 줍니다.

 폭풍의 번개

 사용하면 가까운 목표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복수

 난사를 사용하면 일직선상의 적을 관통하는 화살이 함께 발사돼서 0.25초마다 11(+3)의 피해를 줍니다.

 복수의 폭풍

 그림자 야수를 내보내는 횟수가 4회로 증가합니다.


20레벨 특성 중 가장 무난한 특성은 생존력을 올려주는 폭풍의 번개이며

궁극기를 난사로 찍었다면 강력한 딜을 보여주는 복수도 괜찮습니다.


다만 복수의 비 궁극기를 찍었다고 하더라도 복수의 폭풍을 찍는것은 우리편이 매우 유리한 상황이 아닌이상

비추천합니다. 사실상 복수의 폭풍은 데미지를 보고 찍는 궁극기가 아니므로 폭풍의 번개가 더 쓸모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