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소감

[마이트 앤 매직 히어로즈 7]Might & Magic Heroes VII 베타소감




 

 드디어 시작된 마이트 앤 매직 히어로즈7 베타.

베타에서는 헤이븐,실반,던전,아카데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베타에서는 싱글 커스텀플레이나 멀티플레이를 할 수 있는 정도였지만 출시될 게임을 미리 맛보는데는 충분했고 히어로즈 팬들의 의견을 많이 수용해서 그런지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3의 느낌이 많이나서 예전의 향수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전작과 달리 마을 건물트리는 중간중간 분기점이 존재해서 분기점을 선택함에 따라 한쪽 유닛의 주간 성장을 더 많이 하거나 강화할 수 있고 분기점 선택에 따라 최종 유닛도 달라집니다. 또한 전작에 없었던 마법사길드가 부활해서 마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마을을 방문해야 하고 어떤 마법학파로 갈것인지 선택해야 합니다.






 

 다음달 출시될 게임이기 때문에 베타라서 고르지 못한 진영 혹은 캠페인을 제외하고 거의 대부분이 구현되었다고 봐도 무방한데 아쉬운점이 몇몇있었습니다. 


 이런 게임을 하면 유닛 구경하는것을 좋아하는편인데 적을 공격할때 나오는 컷신이 아니라면 시점에 한계가 있어서 자세히 살필 수 없었고 정식버전에서 구현될거라고 생각하지만 유닛을 자세히보기를 누르면 그저 유닛의 패시브 및 특징스킬만 표시되어 있을뿐 유닛의 배경 및 설명 따위가 없어서 이러한것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아쉬운부분이었습니다.






 

 이번작에서는 전투에 대한 전략이 강화되었으면 했지만 여전히 상위단계의 유닛을 가지고 있고 수가 많으면 이기게 됩니다. 물론 측면공격 보너스나 후방공격에 대한 데미지보너스도 있으며 엄페물 뒤에 있으면 원거리공격 일부를 방어 할수 있고 유닛 특성 및 주변아군이 사망했을경우 사기가 낮아 진다거나 반대로 적군을 사살했을경우 사기가 올라가는등의 변수는 존재합니다.

(좀 더 심도있는 전략을 기대했는데 히어로즈3와 큰 차이가 없습니다)


 게임 자체는 히어로즈 마이트 앤 매직3의 시스템을 대부분 기용했기때문에 턴식 전략을 좋아하는 유저는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으며 기존팬은 옛 향수와 더불어 그래픽이 업그레이드된 마이트 앤 매직 히어로즈7을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을겁니다.

다만 히어로즈 마이트 앤 매직3에서 그래픽만 좋아졌다는 느낌이 강하기때문에 새로운것을 많이 기대했다면 실망할지도 모르겠습니다.


- 다음달에 정식버전이 출시되면 다시한번 글을 작성해야 겠군요 -